제목
[게임원화] 김하늘 학생
Student Interview
SBS ACADEMY GAME
-
김하늘 수강생
게임원화
모든 순간. 강사님의 한마디, 한마디가 저에겐 새로운 것이었고, 꼭 거치게 될 순간들에 대한 조언이었습니다.
처음 봤을 때부터 믿음직스러웠던 체계와 규칙이 있어서 안정됩니다.
- 01
-
공부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사실 저는 성우라는 꿈을 가지고 연기를 공부하던 학생이었어요. 8년을 무대에 서면서 음향, 무대 미술, 의상 등 각각의 조각이 모여 하나의 멋진 작품을 만드는 것에 굉장한 만족감을 느꼈습니다. 저의 신체 하나로는 표현할 수 있는 것에 한계를 느꼈고 공예나 미술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고, 어느 날 3D 게임을 하다가 '내가 직접 캐릭터를 모델링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학원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 02
-
SBS아카데이게임학원에서 강의를 듣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3D 모델링을 가르쳐 주는 학원을 찾아볼 때 홈페이지가 이해하기 쉽도록 친절하게 디자인되어있어서 상담받아보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 03
-
SBS아카데이게임학원 광주 지점만의 장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사실 다른 학원을 가본 적이 없어서 비교할 수 있는 대상은 없지만 그냥 장점을 말해보자면, 아주 깨끗한 시설과 수업을 진행하기에 부담이 없도록 관리된 컴퓨터가 있다는 것입니다. 당연한 것 아닌가 싶은 부분이 아주 잘 갖춰져 있기에 더 감동이었어요.
- 04
-
수강전 어떤 부분이 가장 고민되었나요?
25살에 8년간 공부하던 것과는 많이 다른 분야로 전공을 바꾼다는 것에 많이 고민되고 두려웠는데, 저와 상담해주신 선생님께서 아주 친절하면서도 현실적인 말씀을 해주셔서 저의 선택에 확신을 가질 수 있었어요.
- 05
-
수업을 들으면서 가장 도움이 되었던 점이 있나요?
모든 순간. 강사님의 한마디, 한마디가 저에겐 새로운 것이었고, 꼭 거치게 될 순간들에 대한 조언이었습니다.
- 06
-
공부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순간은 언제였나요?
처음으로 혼자서 포트폴리오 작품을 만들어야 할 때! 바로 지금, 이 순간입니다... 이 전까지는 항상 강사님께서 하시는 대로 따라 하는 것에 안주해있었어요. 처음으로 혼자서 작업을 하게 되니 고민해야 할 부분이 아주 많았습니다. 이런 계획을 세우느라 작업을 시작하지도 못하고 시간만 보냈어요. 그리고 깨달았습니다. 일단 시작하자! 계획을 철저하게 세워도 문제가 생길 수 있었습니다.
- 07
-
앞으로 본인의 꿈이나 미래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원하는 게임 회사에서 일하기 위해 부지런히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언젠가 숙련된 3D 모델러가 되면 저만의 짧은 3D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것이 꿈입니다. 이룰 수 없을 것으로 생각했던 꿈이었는데 지금은 분명히 할 수 있을 거라는 믿음이 생겼어요.
- 08
-
공부를 하는 학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은?
실수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맙시다! 문제는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우리는 더 성장하고 앞으로의 문제에도 대비할 수 있는 능력이 생길 거예요. 그러기 위해선 많은 시행착오를 겪어야 할 것입니다. 완벽하지 않더라도 끝까지 완성해보아요!
- 09
-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을 처음 봤을 때 느낌과 다니면서 느낀점은 무엇인가요?
네모가 가득한 공간이라 그런지 딱딱하고 차가워 보여서 많이 주눅이 들어 있었는데, 친절한 선생님들과 알찬 수업 덕분에 지금은 학원에 나가는 날이 기다려져요. 그리고 처음 봤을 때부터 믿음직스러웠던 체계와 규칙이 있어서 안정됩니다.
- 10
-
마지막으로 학원 수강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나요?
어느 곳에서 무얼 하든 나의 마음가짐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내 맘대로 할 수 있는 건 내 마음밖에 없지요. 나에게 당당할 수 있도록 모두 함께 노력해봐요!
-
주어진 것에 최선을 다하세요!
2024.12.30
[게임그래픽] [계원예대 합격] 이형우 수강생 -
[게임기획] [청강대 합격] 양유빈 수강생
2024.12.05 -
하지만 강사님께서는 아이디어 확인과 후에 완성이 되고나면 피드백도 해주겠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덕분에 전시를 무사히 마치게 되었고 제 작품이 가장 인기 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2024.12.03
[웹툰] 안수빈 수강생 -
선생님과 멘토 선생님이 꾸준히 연락주시고 뒤쳐지지 않게 챙겨주셨어요.
2024.12.03
[게임그래픽] 전조은 수강생 -
디지털드로잉을 배워가면서 잘 다루지 못한 점을 하나씩 알게 되었고 당장 실기 입시가 아니더라도 장기적으로 실력에 도움될 것 같았습니다.
2024.11.04
[게임원화] 한세은 학생 -
제가 이 학원에 다녔기에 이만큼 발전할 수 있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024.10.10
[웹툰] 전은진 학생 -
프로 분들이나 저보다 잘 그리는 분들의 그림을 볼 때의 저렇게 그릴 수 있을지에 대한 의문과 막연함 같습니다.
2024.10.07
[게임원화] [게임원화] 김서리 수강생 -
지금 현재 그 분의 수업을 반년 넘게 들어오면서 '가까이하면 내게 이로운 조력자가 되어 주실 분'이라고 느꼈습니다.
2024.09.28
[게임원화] 김연수 수강생